NOT KNOWN FACTS ABOUT 프리바람

Not known Facts About 프리바람

Not known Facts About 프리바람

Blog Article

프리서버가 허용되는 경우는 개발사가 아예 사라져서 판권 자체가 날아갔거나 개발사가 해당 게임을 재서비스할 의지 내지 여력이 없어서 암묵적 방관 내지 허용되는 경우가 많다.

디도스 대응책을 마련하고 무후원으로 조용히 운영하며 수 년을 버틴 사례도 물론 존재하지만, 이런 경우는 극히 드물다.

돈이 되니깐. 심지어 거래가 잘되는 서버처럼 보이게 하려고 거래 작업을 하는 경우도 많다. 이것 역시 아이템 중개 업체가 묵인하지 않으면 할 수 없는 일이다. ▲사이트 검색 결과 실제로 프리서버 아이템이 거래되고 있었다

돈이 얼마가 되든 서버가 언제 초기화 되든 상관없다. 그 순간만 즐기면 되기 때문에 수요도 높고 심지어는 한 개인이 한 시즌에 수백에서 천만 원 단위까지 지르는 경우도 있다. 아이템 중개 사이트에서는 프리서버 아이템이 등록되지 않는데 어떻게 판매가 이루어지나?

결국 이 싸움은 오토, 핵, 작업장처럼 게임사가 지속적으로 관리해주는 방법 밖에 없다. 다들 이 문제에 대한 정답을 알지만 풀기 어려운 이유가 여기에 있다.

단, 이들 서버는 디도스 등으로 공격당하는 경우가 많다. 대표적인 프리서버인 엔더만 해도 이미 사실상 무력화된 상황.

명색이 국민게임이었다 보니 당연히 존재하지만, 수요층이 스피드전에만 몰려 있어 서버를 구축할 이유가 부족하기 때문에 프리서버보다는 싱글서버의 비중이 높다. 원래도 수요가 많았지만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리니지 프리서버 출시 이후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수요가 더더욱 급증하고 있다.

이 블로그  저작권 보호 리포터즈  카테고리 글 이전 이전 다음 다음

이런 건 프리서버 운영자들 사이에서는 널리 알려진 방법이라 특별히 리니지 프리서버 새로울 게 없다.

한국 정식 서비스 종료 후 해외에서 프리서버가 아직도 운영 중이다. 이쪽은 프리서버 홍보 엔트리브 측에서 앨리샤를 사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프리서버에 관여하지 않겠다고 선언해서 계속 유지되고 있는 특이 케이스.

일단 판권 자체는 오투잼 시리즈의 개발자인 모모가 가지고 있는데, 적극적인 대응을 하지 않는 중이다.

그러나 이러한 서버들은 상용화 온라인 게임의 프리서버 홍보 저작권 침해 및 발전에 지장을 주기 때문에 가능한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사실 한국인이 제작했다고 하는 프리서버는 사기인 것들도 많다. 어찌보면 프리서버 제작 능력은 한국이나 중국보다는 미국/유럽 쪽이 더 잘 발달된 듯하다.

첫 번째 서버의 경우 돌리다가 유출된 소스라는 것이 확인되면 저작권법 위반에 절도죄까지 추가될 수 있다. 프로그램 소스 코드 자체는 유체물 기타 관리 가능한 동력으로서의 재물이라고 할 수 없으므로 절도죄의 객체가 되지 않으나, 소스가 저장된 물리적 매체를 훔치는 방식인 경우 절도죄가 성립한다. 리니지 프리서버 소스 코드 유출 그 자체의 경우 유출의 경위에 따라 배임 또는 배임교사방조 또는 공동정범 혹은 부정경쟁방지법위반죄 등이 성립할 수 있을 것이다.

=상관없다. 나는 이 바닥의 실체를 알리고 싶고 이 내용이 언론을 통해 알려져 공론화되길 원한다. 전직 프로그래머 출신이라는 윤 모씨는 어떤 사람인가?

Report this page